howdy.

HIGHLIGHT > LIVING

LIVING

FANTASTIC 4

하우디가 추천하는 4개의 의자

2020. 08. 03

SIKA DESIGN 로시니 사이드 체어 앤틱

다 같은 라탄이 아닙니다

시카디자인 의자

파리의 노천카페, 또는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또는 발리의 리조트를 생각나게 하는 이 라탄 의자는 3대에 걸쳐 라탄 가구를 제작하고 있는 덴마크 시카 디자인의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단골이지만 일반 가정의 거실이나 다이닝 룸에서도 라탄 가구 특유의 자연친화적인 멋과 품격을 전달합니다. 등받이와 착석부는 품질 좋은 인도네시아산 라탄을 숙련된 장인이 손으로 촘촘하게 짜넣어 작업한 것입니다. 그 덕분에 안정된 착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TOLIX AC 체어 로우

너무 익숙한 구면 의자

톨릭스 AC의자

인더스트리얼 컨셉 카페에서 어김없이 마주치는 이 철제 의자는 태어난 지 80년이 넘는 디자인 체어 계의 어르신입니다. 전신인 A 체어의 성공에 힘입어 북미 시장을 겨냥해 제작했기 때문에 넓게 디자인된 시트가 특징입니다. 그래서 철제 소재임에도 착석감이 뛰어나죠. 게다가 아연도금 강판으로 제작되어 녹이 슬지 않아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려한 곡선과 우아한 디테일은 유사품이 흉내 낼 수 없는 오리지널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TOLIX T14 체어 터쿼이즈

색감이 다 했다

톨릭스 T14 의자

A 체어의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산업 디자인계의 거장 패트릭 노르게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의자입니다. 오리지널 A 체어가 가진 심플함, 기능성, 편안함의 가치에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덧입힌 버전이죠. 다른 톨릭스 의자들이 그랬듯 편안한 착석감은 물론이고 선명하고 세련된 컬러감이 명품 의자의 가치를 말해줍니다. 이런 색감, 아무나 하는 것 아니잖아요?

TON체어 아이로니카

클래식은 영원하니까

톤 의자

서양 고전 소설에 자주 등장할 것 같은 목가적인 디자인의 이 의자는 TON을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중심 프레임은 등을 받치게끔 유연한 곡선으로 이루어졌고, 수작업으로 만든 7개의 살대를 등받이로 구성했습니다. 덕분에 몸을 자연스럽게 감싸 오래 앉아도 편안하죠. TON은 지난 160년간 손으로 나무를 구부리는 곡목 기법으로 가구를 만들어온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만듦새가 무척 견고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