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GROOMING

GROOMING

도시에서 발견한 자연, HEATH

2020. 07. 27
HEATH 로고

히스는 자연 성분으로 도시의 스트레스를 디톡스한다.

HEATH 이미지

그루밍 제품에 대해 바라는 바는 늘 명확했다. 심장 수술처럼 길고 어렵고 복잡한 프로세스를 매일 아침저녁으로 감당할 자신은 없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자극적인 성분도 피하고 싶다. 얼굴에 한 겹을 덧씌운 듯 답답한 느낌은 딱 질색이고, 사용하고 난 뒤에는 은은하면서도 상쾌한 향이 느껴졌으면 한다. 물론 패키지까지 마음에 든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테고. 답을 이미 알고 있는데도 그 답을 제품 진열대에서 찾기란 결코 쉽지 않았다. 모이스처라이저나 페이스워시가 바닥이 날 때마다 뭔가 참신한 대안이 없을까 쇼핑 사이트의 그루밍 카테고리를 자꾸만 기웃거리게 된다.

히스는 영국에서부터 날아와 하우디에 새롭게 입점한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다.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되 자연 친화적인 성분을 사용하고,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그루밍 루틴을 제안한다. 진한 그린을 키 컬러로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의 첫인상도 담백하게 인상적이다. 한 마디로 관심을 두고 들여다볼 만한 이유가 충분한 브랜드다. 과연 히스가 그동안 찾던 그루밍의 해답인 걸까? 아래의 내용이 각자가 판단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

샤워부터 쉐이빙까지

HEATH 제품

히스는 남자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 위주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올인원 헤어앤바디워시,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 페이스워시, 아이세럼, 크림쉐이브, 그리고 핸드살브(핸드크림) 등이 현재 한국에서 판매 중이다.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과 매력적인 향은 바쁜 일상의 사이사이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자연에 가까운 성분

HEATH 욕실컷

캠핑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는 건 그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환경 오염을 비롯한 도시의 스트레스가 심해질수록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이 간절해진다. 하지만 출근을 하는 대신 아침마다 텐트를 메고 떠날 수도 없는 노릇이니 적어도 주중에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활용하는 히스는 피부에 건강한 휴식을 제공한다. 올인원 레스큐 헤어앤바디워시는 유칼립투스, 파인니들, 주니퍼베리, 로즈마리 등 진정 효과가 탁월한 허브를 함유하고 있다. 페이스워시는 차콜과 파파야로 피부 속 불순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그리고 크림쉐이브에는 면도로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기 위해 태즈 매니아 페퍼, 티트리 등을 사용했다. 욕실에서 보내는 20여 분 간 짧은 캠핑이라도 마친 것처럼 기분이 상쾌해진다. 히스는 파라벤, 설페이트, 마이크로비드, 인공 색소 등 논란의 여지가 있는 성분은 철저히 배제하고 있다. 게다가 비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드문 제품이다. 어쩌면 이번 쇼핑은 지구도 함께 응원하고 있을지 모른다.

블루라이트는 사양합니다

HEATH 제품

많은 사람들이 일과 중 적지 않은 시간을 스마트폰 액정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다보며 보내곤 한다. 햇빛보다 블루라이트를 더 많이 쬐며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나오는 가시광선의 일종인 블루라이트가 피부 노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주장은 예전부터 꾸준히 제기돼 왔다. 히스는 간편한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와 롤온 타입의 아이세럼에 솔리베린(Soliberine® NAT)을 사용한다. 블루라이트를 흡수하고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다. 그렇다면 선택은 둘 중 하나다. 내일부터 삐삐와 공책을 들고 다니거나, 히스의 제품을 준비하거나.

한 번에 끝낸다

HEATH 모이스처라이저

깊이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게 스킨케어다. 복잡한 성분표를 해독하고 수많은 단계를 따라가다 보면 외국어로 수능을 다시 치르는 기분이다. 히스의 올인원 라인은 피부 고민에 못지않은 그루밍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준다. 카페인, 그린티, 인삼 등이 함유된 올인원 헤어앤바디워시와 유칼립투스, 파인니들, 주니퍼베리 등을 활용한 올인원 레스큐 헤어앤바디워시는 샴푸와 샤워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보습을 책임지는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에는 스킨, 로션, 라이트 크림의 세 단계를 하나로 압축해 담았다.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노리는 경제학의 원칙은 그루밍에도 예외 없이 적용되어야 한다.

나이는 묻지 마세요

HEATH 크림쉐이브

히스의 공동 창업자들은 공적인 사업 파트너가 되기 전부터 사적으로도 긴밀한 관계였다. 부자지간인 두 남자는 어느 날 스쿼시 게임을 마친 뒤 각자가 선호하는 그루밍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각자가 평소 생각한 내용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간편한 사용법,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 히스의 주요 지향점은 그날의 대화를 통해 결정됐다. 서로 다른 두 세대가 협력해서 완성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비롯된 특징도 있다. 히스의 제품은 다양한 연령대를 고루 만족시킨다. 클래식한 기본을 지키되 현대적인 감각도 놓치지 않는다. 이 새로운 그루밍 브랜드는 나이보다 좋은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