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FOOD

FOOD

LA CHAMBRE AUX CONFITURES

2020. 04. 27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는 잼을 미식의 영역에 올려놓는다

잼_main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 프랑스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읽기조차 힘든 이 문구는 ‘잼(콩피튀르, Confiture)의 방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미식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한 프랑스를 대표하는 수제 잼 브랜드의 이름이기도 하다. CEO인 리즈 비앙에메(Lise Bienaime)는 20세기 초부터 고급 식료품점을 운영했던 조부의 영향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파리에는 네 곳의 숍이 영업 중인데 하나같이 오랜 세월을 견디며 동네 풍경의 일부가 된 가게들처럼 작고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다. 하지만 장인이 명품을 완성하듯 정성스럽게 잼을 생산하는 이 브랜드의 명성만큼은 결코 소박하지 않다. 플라자 아테네 파리, 르 브리스톨 파리, 르 모리스 등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제품을 고집하는 최고급 호텔 및 레스토랑의 목록들만 봐도 알 수 있는 사실이다. 까다로운 프랑스의 미식가들은 향기로운 잼의 방에서 행복한 풍미를 만끽하곤 한다.

여기까지 읽고 난 뒤 문득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맛이 궁금해졌다면? 프랑스가 아닌 한국에 머물고 있다고 해도 방법은 있다. 하우디에서 이 프리미엄 잼을 종류별로 주문할 수 있으니까. 신선하고 달콤한 한 입을 즐기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만한 내용을 귀띔해 둔다.

제철 과일로 신선하게

제철 과일로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는 아무래도 최상급 제철 과일만을 사용해 만드는 수제 잼들이다. 무화과, 딸기, 패션푸르트 등 한 가지 맛에 최대한 집중한 제품부터 고급 향수처럼 다양한 재료를 조합한 제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제철 과일로

이를테면 로얄 라즈베리는 상큼한 라즈베리에 달콤한 샴페인을 더한 아이템이다. 바닐라향과 패션푸르트, 혹은 오렌지꽃향과 살구를 결합한 잼들도 병을 여는 순간부터 매력적인 풍미로 식욕을 자극한다.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에는 오렌지잼의 종류만 해도 여러가지다. 조금씩 다른 재료를 배합한 다채로운 제품들로 선택의 폭을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 한번 들어서면 이것저것 맛을 보느라 좀처럼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을 잼의 방이다.

방부제 및 인공 색소 출입 금지

천연

집에서 만든 것처럼 정성스럽게.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가장 중요한 룰이다. 방부제나 인공 색소는 아예 넣지 않고, 과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만 유기농 설탕을 사용해 제조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무언가를 첨가해 혀를 속이는 대신 좋은 재료를 정직하게 부각하려는 건강한 철학이 상당히 믿음직스럽다. 물론 단점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부담스럽게 달지 않아서 한 병을 예상보다 금방 해치우게 된다.

고소한 반전

고소한 반전

달콤한 과일잼만 있는 건 아니다.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세이버리 라인은 제철 야채를 고소하고 짭짤하게 절여 스프레드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아티초크, 올리브, 가지 등 다양한 재료가 또 다른 요소와 결합해 색다른 맛의 궁합을 연출한다.

고소한 반전

빵에 발라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고, 크래커에 곁들이면 금세 고급스러운 술안주가 완성된다. 일주일 치의 긴장을 내려놓게 되는 금요일 밤을 위해 괜찮은 와인과 함께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세이버리를 준비해 둘 것. 물론 와인 한 병만으로는 모자랄 가능성이 높다.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준비

더 맛있게

이미 하우디에서 주문 버튼을 누른 분들을 위한 팁. 라 샹브르 오 콩피튀르의 안내에 따르면 최고급 수제 잼을 제대로 음미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몇 가지 내용이 있다. 그중 특히 중요한 일부를 옮긴다.

- 잼을 맛보기 전 양치나 커피, 매운 음식 섭취는 삼갈 것. 혀가 마비돼서 미묘한 풍미를 놓칠 수가 있다.
- 한 번에 5~6종류 이상은 맛보지 말 것. 각각의 맛을 정확히 구분하며 음미하기가 어려워진다.
- 스푼을 사용해도 좋고, 빵이나 버터 쇼트브레드와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한다.
- 여러 종류를 시식할 때는 달콤한 제품부터 쌉쌀한 제품 순서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