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TREND > TECH

TECH

ALL BRAND NEW ALTIMA

드디어 공개된 6세대 알티마

2019. 07. 15
ALTIMA

스테디 카는 수년에서 수십 년을 이어오며 세대 진화를 거듭한다. 한 모델이 크고 작은 변화들을 겪으며 성장하는 것을 목도하는 건, 자동차 애호가 시점에선 자식이 커가는 걸 바라보는 심정과 비슷할 거다. 만약 불과 몇 년 사이에 ‘폭풍성장’한 자식을 마주하게 된다면? 감격에 겨워 온 동네에 소문내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ALTIMA

7월 16일 출시되는 6세대 알티마는 차량 전반에 걸쳐 획기적 진화를 거쳤다. 피지컬은 탄탄해지고 두뇌는 더 똑똑해졌다. 경량화 및 고강성화를 실현한 닛산의 차세대 D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형 알티마는 이전 모델 대비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전고는 낮고 전폭은 넓어진 외관 스타일에 따라 한층 개방감 있는 운전 시야를 확보하였으며, 한눈에 들어오는 플로팅 터치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에도 안전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ALTIMA

가장 주목할 점은 VC-터보 엔진이다. 닛산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압축 엔진은 주행 상황에 맞춰 가변적으로 작동되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강력한 성능과 함께 복합 연비 12.2km/l에 달하는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 마디로 안정적인 주행과 폭발적인 스피드 능력을 함께 장착한 것. 여기에 D-스텝 튜닝을 적용한 3세대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가 더해져 다이나믹한 주행 능력에 힘을 실어줬다. 그러면서도 연비 효율성은 향상된 똑똑함이 돋보인다. 이외에도 피로감을 덜어주는 저중력 시트,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 세심한 곳까지 운전자를 배려했다. 조심스레 ‘동급 최강의 스펙’이라 불러도 손색없어 보인다.

ALTIMA

지금껏 가장 강렬한 알티마를 만나보고 싶다면 7월 20일부터 전국 닛산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시승 이벤트를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7월 28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거점 도시에서 시승과 럭키드로우를 비롯한 이벤트가 열린다. 참고로 스타필드 고양 howdy 스토어에서는 7월 16일부터 관련 전시가, 스타필드 고양 메인 홀에는 8월 2일부터 11일까지 차량이 전시될 예정이니 가족과 함께 들러보는 것도 좋겠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