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BLOG > HOBBY

HOBBY

모델 홍지명은 매일 걷는다

카메라 밖 모델 홍지명의 일상 속 운동법

2019. 06. 24

탐나는 몸을 가진 모델 홍지명의 관리법은 진짜 쉽다. 그러나 지독하게 꾸준한 덕에 몸이 흐트러질 틈이 없다. 싱그러운 초여름, 그의 일상 속에 완벽하게 스며든 운동 비법을 물었다.

모델 홍지명
Q. 운동하는 걸 좋아한다고 들었다.

축구에 미쳐있다. 모델 축구팀 외에 아마추어 축구팀 2개에 속해있다. 일주일에 3번씩 축구 경기를 뛰고 있다.

Q. 모델은 몸 관리를 소홀하게 할 수 없는 직업이다. 특별한 몸매 관리법이 있다면?

얼굴이 잘 붓는다. 부기를 빼기 위해 평소에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한다. 특히 걷는 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웬만하면 다 걸어 다닌다. 지하철 3-4 정거장 정도는 무조건 걷는다. 강남역에서 학동역 사무실 정도는 전혀 힘들지 않다.

모델 홍지명
Q. 사진 잘 나오는 팁 하나만 알려달라.

사진을 찍히는 게 일이다 보니 이제는 내가 어떻게 포즈를 취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사진이 유난히 안 나오는 사람이라면, 작정하고 많이 찍어 보는 걸 권한다. 내 얼굴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각도를 정확히 찾아야 한다. 또 사진 찍을 때 키 커 보이고 싶다면, 평소 구부정한 채로 있는 몸을 쫙 편다. 대신 너무 뻣뻣하게 고개를 들면 어색해 보인다. 최대한 티 내지 않는 게 중요하다(웃음).

Q. 운동 갈 때 꼭 챙기는 아이템 있다면?

오늘처럼 나이키 운동화를 신는다. 건강하기 위해 하는 운동인데 몸이 다치면 안 된다. 발이 편한 신발이 필수다. 또 수분 보충을 위해 스텐리 텀블러 같은 물통을 챙긴다.

모델 홍지명의 순간 포착 운동법

일상 속에서 틈틈이 꾸준하게 움직여야 몸이 바뀐다.

1. 텀블러 : 팔 운동

오늘은 슬쩍 걸어볼까. 물통을 들고 나왔다. 긴 길을 걷다가 슬쩍 심심해지면 팔 운동을 시작한다. 횡단보도를 기다리면서도 해도 좋다. 하프 슬리브의 계절에는 섹시한 팔 라인이 필수다.

1. 양손으로 텀블러를 잡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2. 호흡을 마시면서 팔꿈치를 귀 옆에 붙여 직각으로 만든다.
3. 호흡을 내쉬면서 팔을 편다.

TIP
팔 뒤쪽 근육을 조이듯 올린다. 팔꿈치가 흔들리지 않게 귀 옆쪽에 고정시키는 게 포인트.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2. 벤치 : 허벅지 운동

벤치에 앉아 쉬다가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탄탄한 허벅지를 위해서 스쿼트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 시선이 신경 쓰인다면, 공공 운동 기구가 있는 스폿을 노려보자.

1. 양팔을 잡고 벤치 앞에 선다.
2. 허벅지에 집중하며 벤치에 엉덩이가 닿기 전까지 앉는다.
3. 양 발이 바닥을 누르는 느낌으로 일어난다.

TIP
양팔을 앞쪽에 두면 무게 중심이 뒤로 쏠려도 중심 잡기 편하다. 벤치 활용해서 운동하면 무릎이 발끝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도와준다.

3. 공 : 복근 운동

친구들이랑 농구 게임 후에도 누가 이겼는지 결론 나지 않았다면, 복근 운동으로 겨룰 때다. 허공에 다리를 떼고 몸통을 비틀며 하는 운동은 보기보다 더 힘들다. 평소 틈틈이 연습해놓고, 누가 더 많이 하나로 음료수 내기를 해도 좋겠다.

1. 바닥에 앉아 양손으로 공을 잡고 발을 허공으로 든다.
2. 몸통을 왼쪽으로 돌린 뒤 잠시 정지했다가 바로 오른쪽으로 돌려준다.

TIP
가슴 쪽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농구공 하나만 있어도 복근 운동에 더 집중하기 쉽다. 배에 힘을 주고 몸통을 회전시킨다는 생각으로 운동한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