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TECH

TECH

어디서든 시원하게

프롬비 윈드 스핀 무선 선풍기

2019. 06. 03

Recommmended by howdy 테크 카테고리 바이어

선풍기
다양한 기능을 아담한 사이즈에 담은 휴대용 무선 선풍기

해가 갈수록 여름이 점점 더 무더워지는 느낌입니다. 조만간 외출 때마다 에어컨을 메고 다니고 싶어질 날씨가 찾아올 겁니다. 당연히 그럴 수는 없는 노릇이라 대안을 고민하던 중 프롬비의 윈드스핀 선풍기를 발견했습니다. 프롬비는 항공기 제트엔진에 사용되는 BLDC 모터를 탑재한 휴대용 선풍기를 최초로 선보였던 브랜드입니다.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시원하게 집약해 윈드스핀이라는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습니다. 아마도 여름 내내 저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휴대용
뛰어난 휴대성

작고 가볍고 무선으로 작동됩니다. 그래서 어디든 함께 갈 수가 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물론이고 주말의 야외 피크닉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선풍기입니다. 사실 저는 ‘휴대용’을 강조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정확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부피를 줄이는 데만 집중한 결과 성능이 시원치 않거나, 기능은 쓸 만한데 드웨인 존슨 같은 팔뚝 없이는 갖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경우를 자주 겪게 되니까요.
프롬비의 윈드스핀은 성능과 휴대성 모두가 만족스러운 흔치 않은 사례입니다. 동일 출력 대비 높은 회전수를 지닌 BLCD 모터와 공기역학적 설계의 회오리 구조 커버가 일으키는 바람은 산에서 불어오는 것처럼 강력하면서도 조용합니다. 높이 29cm의 적당한 크기에 안정적인 받침대까지 갖추고 있어 고르지 못한 지면에도 쉽게 세워둘 수 있습니다.

상하
좌우
할 건 다 한다! 꼼꼼하고 알찬 기능

못하는 게 없습니다. 큰 선풍기에서만 볼 수 있었던 웬만한 기능을 거의 보유하고 있습니다. 45도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90도 좌우 자동 회전도 지원합니다. 여럿이 함께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이지요. 바람 세기의 옵션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자연풍 모드와 3단계의 풍속 모드 중에서 원하는 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드스핀은 여름에만 필요한 제품일까요? 공기를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겸용이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유용합니다. 더 시원한 여름을 위해 지금 투자하면 몇 개월 뒤의 겨울까지 따뜻해집니다.

디테일
돋보이는 디테일

윈드스핀의 뒷면에는 앙증맞은 소가죽 스트랩이 달려 있습니다. 손가락을 끼워 간편하게 운반하도록 돕고 디자인에 고급스러움까지 더하는 디테일입니다. 최대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갖췄기 때문에 반나절 동안의 외출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만약의 상황이 닥쳤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C-type 단자에 연결하면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쉽게 충전이 가능하니까요. 있어야 할 요소만 경제적으로 배치한 디자인에서 프롬비의 스마트한 노하우가 느껴집니다. 이쯤 되면 사지 않아야 할 이유를 찾기가 더 어렵겠네요.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