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STYLE

STYLE

여행을 혁신하다

TUMI 브랜드 스토리

2019. 04. 22

투미는 수납만 하는 가방이 아니다.
투미는 최첨단의 기술을 경험하게 해주는 브랜드다.

TUMI LOGO

투미는 혁신이나 모험 같은 단어와 특히 잘 어울리는 브랜드다. 1975년에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업계의 한계를 넓혀 왔으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투미의 제품을 구입하는 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의 가방은 당신이 아는 것보다 더 많은 걸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 말이다.

총알을 막는다

총알을 막는다 출처_https://kr.tumi.com

투미는 2종의 특수 소재를 독점적으로 사용 중이다. 본래 군복을 만드는 데 쓰였던 방탄 나일론(Ballistic Nylon)은 사방에서 튀는 파편으로부터 군인을 보호할 수 있을 만큼 조직이 촘촘하고 튼튼하다. 테그리스(Tegris)는 매우 가벼우면서도 강도와 저항성이 탁월한 신소재다. 여행은 즐거운 휴식인 동시에 고단한 여정이기도 하다. 특히 수화물들은 적재와 운송 과정에서 총탄 없는 전투에 가까울 정도로 험한 시간을 겪곤 한다. 목적지에 도착해 안팎으로 너덜너덜해진 캐리어를 열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가방의 내구성을 중요하게 따질 수밖에 없다.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웬만한 충격에는 손상되지 않는 투미의 제품들은 여행자의 염려를 크게 덜어줄 만한 선택이다. 여기서 떠오르는 질문. 그래서 투미의 가방은 어느 정도로 강한 걸까? 정말 총알도 막을 수가 있을까? 한정판으로 출시됐던 테그라-라이트 방탄 브리프케이스라면 확실히 가능하다. 65겹의 테그리스를 압축해 제작했던 이 제품은 기능성이 특별한 만큼 가격도 특별하게 높았다. 총격전을 군것질보다도 자주 하게 되는 제임스 본드나 이단 헌트라면 구입을 고려해 볼만하겠다.

알아서 집을 찾는다

알아서 집을 찾는다 출처_https://kr.tumi.com

투미 트레이서는 분실이나 도난 발생 시의 대비책이다.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제품의 고유번호를 입력해두면 필요한 절차는 끝. 만약의 경우가 발생했을 때,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 습득한 사람이 수신자 부담 전화로 고유번호를 알려오면 투미가 등록 정보를 조회해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는 시스템이다. 헨젤과 그레텔처럼 다녀간 자리마다 뭔가를 흘릴 때가 많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활용해야 할 서비스다.

공항 검색대 통과 시간을 줄여준다

공항 검색대 통과 시간을 줄여준다 출처_https://kr.tumi.com

외투, 금속 액세서리, 소형 액체 용기, 랩톱 등을 모조리 벗거나 꺼내야 하는 공항 검색대를 지날 때면 늘 기분이 어수선해진다. 꼭 필요한 절차라는 데는 동의하지만 과정이 좀 더 간편해질 수는 없을까 생각하게 된다. 미국 교통보안청(TSA)로부터 승인을 받은 투미의 T-패스는 출장이 잦은 사람들이 특히 환영할 만한 아이디어다. 백팩이나 브리프케이스에서 노트북 수납부만 지퍼로 분리하면 번거롭게 가방을 뒤져 기기를 꺼내지 않아도 곧바로 검색대 통과가 가능하다. 고객의 편의를 똑똑하게 배려하는 남다른 디테일이야말로 투미가 충성스러운 팬덤을 확보하게 된 이유 중 하나다.

개인 정보 도난을 막는다

RFID 방어 아이디 락 출처_https://kr.tumi.com

보이스 피싱부터 악성코드까지, 개인 정보를 악용하는 범죄가 이제는 일상에 가깝게 느껴질 만큼 흔해졌다. 심지어 작은 스캐너 하나만 있으면 신용카드 정보를 훔쳐 가는 일도 어렵지 않다고 한다. 스파이 장르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렇게 미션임파서블 풍으로 사기를 당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다. 그래서 투미는 RFID 방어 아이디 락 소재를 지갑이나 가방 안감에 사용하고 있다. 위험한 스캐닝을 차단해 혹시 모를 범죄의 가능성을 원천 봉쇄한다는 것. 투미의 제품을 구입하면 당신의 개인 정보가 공공재가 되는 참사를 막을 수 있다.

변신하고 합체한다

애드어백(Add_a_Bag) 출처_https://kr.tumi.com

캐리어 내부에 장착된 투미의 레버락을 열면 필요에 따라 최대 2.5인치까지 수납공간을 넓힐 수 있다. 가볍게 떠났다가 무겁게 채워서 돌아오는 여행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변신 기능이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에 애드어백(Add_a_Bag) 디자인을 적용해 많은 짐을 들고 이동해야 할 경우를 배려했다. 캐리어의 손잡이에는 백팩을, 앞면에는 브리프케이스를 튼튼하게 결합하면 여행을 떠나는 마음이 훨씬 가벼워진다. 여러 제품을 호환해 쓸수록 활용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는 것도 투미의 특징이다.

환경을 보호한다

투미는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는 브랜드다. 가능한 한 친환경적인 소재를 활용하고 포장재를 줄일 수 있는 배송 정책을 마련했으며, 매장의 전기 사용도 효과적으로 제한하고 있다. 품질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함께 고민하는 브랜드를 찾는다면 투미가 답이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