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FOOD

FOOD

우리의 연말을 위한 장보기

2018. 12. 05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북적일 연말에는 연인과 집에서 식사를 즐기는 게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다. 근사한 식사를 위해서는 좋은 식재료를 파는 곳에서 장보기가 우선이다. 만찬에 어울리는 재료를 하나씩 사며 색다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보기 코스를 소개한다.

Red Tongue Boutique Winehouse

레드 텅 부티크 와인하우스

레드 텅 부티크 와인하우스
레드 텅 부티크 와인하우스

아직 만찬 메뉴를 정하지 못했다면 마시고 싶은 와인을 먼저 골라보자. 와인을 고르면서 페어링하기 좋은 음식을 떠올리는 방법은 장보기의 효율을 높이면서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레드 텅 부티크 와인하우스는 소규모 농원에서 우수한 품질로 한정된 양만을 생산하는 컬트 와인과 부티크 와인을 취급하는 곳이다. 파티에 어울리는 특별한 와인을 찾는 것은 물론이고, 페어링할 메뉴까지 추천받을 수 있다. 상시 시음이 가능한 디스펜서도 구비하고, 와인 셀러의 온도 시스템도 완벽하게 갖춰 최고의 와인을 최상의 상태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음은 하우디맨을 위해 레드 텅 부티크 하우스에서 추천하는,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와인 3가지다.

샴페인 드라피에, 까르뜨 도르
1. Champagne Drappier, Carte d'Or NV
샴페인 드라피에, 까르뜨 도르

정통 방식으로 만들어낸 조밀한 기포가 매력적인 샴페인. 100% 친환경 농법을 사용해 재배하는 만큼 와인의 품질이 뛰어나다. 모과 향이 도드라지는 깔끔하고도 매력적인 미감도 특징이다. 이산화황의 함유량이 매우 낮아 예민한 사람들이 마셔도 두통이나 복통 등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12만4000원.

까사노바 디 네리,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테누타 누오바' 리미티드 에디션
2. Casanova di Neri, Brunello di Montalcino 'Tenuta Nuova' Limited Edition 2013
까사노바 디 네리,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테누타 누오바' 리미티드 에디션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떠오르는 선두 주자이자 매년 뛰어난 품질로 명성을 쌓아가는 생산자인 '까사노바 디 네리'의 대표 품목. 이탈리아 3대 와인으로 꼽히는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중에서도 '슈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라는 평을 받으며 독보적인 자리에 위치한 와인이다. 34만4000원.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 & 카니발 오브 러브
3. Mollydooker, Enchanted Path & Carnival of Love 2016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 & 카니발 오브 러브

호주의 대표적인 컬트 와이너리인 몰리두커의 시그너처 와인 2종.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은 레이블 ‘인챈티드 패스(Enchanted Path)’와 그 희망에 꾸준한 노력을 더해 아름다운 미래를 맞이한다는 뜻의 ‘카니발 오브 러브(Carnival of Love)’. 두 제품을 나란히 놓아두면 하나의 그림이 완성된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한 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연말 모임에 가장 잘 어울린다. 인챈티드 패스 26만6000원, 카니발 오브 러브 28만원.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53길 19 1층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7시, 일요일 휴무
+ 문의 : 02-517-8407

Thursday Stuffing

써스데이 스터핑

써스데이 스터핑
써스데이 스터핑

마음에 드는 와인을 구매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식재료를 구매할 차례다. 오랜 시간 대화를 하면서 와인과 함께 조금씩 즐기기 좋은 음식으로 샤르퀴트리를 추천한다. 샤르퀴트리는 가공육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연희동에 있는 써스데이 스터핑은 살라미, 파테, 소시지, 프로슈토 등 다양한 샤르퀴트리를 직접 만들고 숙성시켜 판매하는 곳이다.

써스데이 스터핑 깜빠뉴
써스데이 스터핑 깜빠뉴
써스데이 스터핑의 소세지와 살라미

만드는 방식은 서양식이지만 재료는 김치유산균, 신안 천일염 등 양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다. ‘가공육은 짜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지만, 수많은 실험을 거쳐 완성된 이곳의 제품은 짜지 않고 다양한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살라미나 소시지를 활용한 파스타나 과카몰리도 판매해 가져가서 바로 식사로 즐길 수 있다.

+ 위치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5안길 6-4 1층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 문의 : 02-322-2359

Slowwcheese

슬로우치즈

파티라고 해서 꼭 복잡한 요리를 할 필요는 없다. 특히 요리에 자신이 없는 남자라면 더더욱 그렇다. 사실 파티는, 어떻게 해도 맛있는 필살기 같은 식재료 하나만 구해도 반은 성공이다.

슬로우치즈

청담동에 있는 슬로우치즈에 가면 짙은 우유 향에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모차렐라 치즈를 살 수 있다. 산도부터 수분 함량, 온도 등 여러 변수를 계산해 만들어 품질이 좋다. 이곳의 치즈에 질 좋은 올리브 오일과 후추만 살짝 뿌려도 근사한 플레이트가 완성된다.

슬로우치즈
슬로우치즈

참고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치즈는 당일 아침에 생산한 제품으로 신선한 맛이 생명이니, 파티 당일 혹은 전날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모차렐라 치즈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부라타 치즈도 선보인다.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5길 13
+ 영업시간 : 화요일~목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5시, 금요일~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일요일과 월요일 휴무
+ 문의 : 02-517-7172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