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LIVING

LIVING

It's Party Time!

복고풍 홈 파티

2018. 12. 03
요즘 유행은 인파로 북적거리는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아니라 집에서 유러피언처럼 홈 파티를 여는 거다. 그것도 레트로 스타일로. 식기는 1950~60년대 스타일로 준비하고, 음악은 70~80년대 스타일로 틀고, 옷은 90년대처럼 입고, 레트로 스타일로 홈 파티를 열어보자.
복고풍의 리빙룸 사진

1. 아날로그 사진기로 추억을 남긴다

복고풍 홈 파티

바로 찍어서 보낼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도 좋고 셀카 사진도 좋지만, 레트로 스타일의 홈 파티라면 아날로그 사진기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다. 특히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찍는 재미가 있다. 사진이 어떻게 나올지 기다리는 초조한 시간도 재미있고 한 장밖에 없는 사진을 누가 가질지 아웅다웅하는 시간도 재미있다. 무엇보다 특유의 멜랑콜리한 색감이 술 취한 얼굴도 예쁘게 만들어준다.

2. 70~80년대 옛날 음악을 튼다

복고풍 홈 파티

파티 분위기는 음악이 결정한다. 레트로 홈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주는 건 단연 음악이다. 70~80년대 음악을 틀어 레트로 분위기를 물씬 내자. 1976년에 발표한 이글스의 'Hotel California'는 따뜻한 캘리포니아 무드를 전달해주는 곡으로 레트로 파티에 제격이다. 분위기가 좀 처진다 싶을 땐 마이클 잭슨과 프린스의 80년대 명곡을 릴레이로 튼다. 다들 몸을 흔드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 거다.

3. 식기는 키치한 것들로 준비한다

복고풍 홈 파티

연말 홈 파티는 24시간 먹고 마시는 행위로 진행된다. 모두가 먹고 마시고 또 먹고 마신다. 유러피언처럼 레트로 스타일로 홈 파티를 열고 싶다면 테이블 위 식기 세팅을 소홀히 할 수 없다. 세련된 요즘 식기 대신 최대한 유치하고 알록달록한 것들로 준비해보자. 50~60년대 사람들처럼 오렌지나 그린색 플라스틱 트레이에 치즈와 하몽 같은 안주류를 담아 먹고, 70년대 히피처럼 맥주는 선인장 컵에 마시는 거다. 혹시 뽑기 게임을 할 계획이라면 도이의 우스꽝스러운 마인드 키퍼 데스크 오거나이저에 벌칙 내용을 담아보자.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