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LIVING

LIVING

Coffee & Shopping

2018. 11. 07

쇼핑을 하면서 이제 커피 마실 곳을 찾지 않아도 된다. 구경하고 사면서, 먹고 마시는 재미까지 있는 커피&쇼핑 코스를 소개한다.

메종키츠네(MAISON KITUNE)

메종키츠네(MAISON KITUNE)

첫 번째 코스로는, 이제 막 문을 연 새로운 곳이 좋겠다. 파리와 도쿄를 여행할 때 한 번쯤은 찾아갔던 메종키츠네가 지난 10월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파리와 도쿄 매장보다 훨씬 큰 4층 규모의 매장으로, 남성과 여성 컬렉션부터 유니섹스 컬렉션, 파리지앵 라인으로 꽉 채워져 있다. 게다가 태극기 모자를 쓴 키츠네(여우)가 새겨진 패딩과 재킷, 맨투맨, 티셔츠, 토트백 등 한국 단독 캡슐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물론 카페 키츠네도 같이 왔다. 특유의 산미가 강한 커피부터 키츠네 모양의 쿠키, 유자차와 마차 라떼까지 도쿄의 오모테산도 매장에서 먹었던 메뉴들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23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8시
인스타그램 : @cafekitsune, @kitsune

인포멀웨어(INFORMALWARE SEOUL)

인포멀웨어 매장

마음에 드는 좋은 물건을 찾고 싶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귀찮다면, 좋은 취향을 가진 잡화점에 가면 된다. 메종키츠네가 자리한 가로수길에서 나와 을지병원 사거리 부근의 주택가 쪽으로 천천히 걸어오면 인포멀웨어를 만날 수 있다. ‘평범한 일상품을 판매하는 잡화점’을 모토로, 일상 속에서 매일 활용할 수 있는 옷과 소품이 가득하다. 담백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옷과 의자, 그릇, 가방 등 인포멀웨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것은 이 곳을 만든 부부의 남다른 안목으로 찾아낸 것이다.

인포멀웨어 판매 상품 이미지

계산대 옆, 작은 카페 공간도 남다르다. 모두 다른 모양을 하고 있지만 묘하게 잘 어울리는 테이블과 의자, 매달 다른 원두로 섬세하게 내린 커피, 그리고 직접 제작한 컵과 드리퍼까지. 간결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5길 19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7시(월~금), 오후 1시~오후 6시(토)
인스타그램 : @informalware_seoul

원엘디케이(1LDK SEOUL)

원엘디케이 매장

쇼핑은 생각보다 고도의 집중력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세 번째 코스는 커피와 함께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공간이 좋겠다. 인포멀웨어에서 차로 5분이면 도착하는 1LDK는, 1 Living(거실), 1 Dining(식사 공간), 1 Kitchen(주방)을 뜻한다. 한 마디로, 집 안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물건을 파는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원엘디케이 매장

이 곳을 제대로 둘러보기 위해서는 일단 매장 안 쪽에 자리한 카페 테이스트앤센스(Tasteandsense)에서 식사부터 하자. 1LDK의 다이닝룸 역할을 하는 이 카페에서는 샐러드, 아보카도 라이스볼, 연어샌드위치 등 건강하고 맛있는 일본식 가정식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 충전을 위한 커피와 디저트 메뉴도 꽤 훌륭한 편이라 일부러 카페만 찾는 사람도 많은 편이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천천히 1LDK의 거실을 둘러보며 내 집으로 가져갈 물건을 찾아보자.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2길 5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인스타그램 : @1ldk_seoul

플라스크(FLASK)

플라스크 매장

쇼핑을 할 때마다 지친 얼굴로 의자에 앉아있는 쪽은 대부분 남자들이었다. 그렇지만 이번 코스에서는 반대의 상황을 목격할 수 있을 거다. 남산 아래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 플라스크는 남녀 모두를 위한 쇼핑 공간이다.

플라스크 내부

서점과 라이프스타일 숍이 있는 1층, 호주의 스페셜티 커피 문샤인 커피를 파는 카페가 2층, 하드웨어 편집숍 베이거 하드웨어가 자리한 3층, 가구와 도자기, 패브릭이 있는 쇼룸(오픈 예정)이 4층, 그리고 레스토랑(오픈 예정)이 있는 5층과 6층까지. 플라스크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 거리로 가득한 어른들의 놀이터다.

플라스크 3층

그 중에서도 3층에 자리한 베이거 하드웨어에는 작업용 점프 수트와 앞치마, 공구함, 도끼 등 독특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하드웨어 제품이 가득하다. 쇼핑을 즐기지 않는 남자들도 몇 시간이고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위치 : 서울시 중구 퇴계로20길 13
영업시간 : 오전 10시30분~오후 9시30분
인스타그램 : @marketm_life

호스팅하우스(HOSTING HOUSE)

호스팅하우스 매장

마지막 쇼핑 코스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좋겠다. 뉴욕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있는 가정집을 컨셉트로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호스팅하우스를 추천한다. 서재, 주방, 욕실, 거실, 침실 등 실제 집처럼 구성돼 있어, 인테리어 소품이나 가구를 고를 때 어디에 두고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에 빠지지 않아도 된다. 또 구매를 하면서 전문가에게 인테리어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호스팅하우스 카페

쇼핑을 마친 후에는 숍의 유리문을 열면 등장하는 카페 호스팅에서 커피나 차 혹은 위스키나 칵테일로 하루를 근사하게 마무리하자.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영업시간 : 오후 12시~ 오후 9시(리빙 스토어), 오후 12시~오전 12시(카페&바, 일요일은 오후 11시 종료)
인스타그램 : @hostinghouse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