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NEWS > TECH

TECH

새롭게 네 번째 애플 워치

2018. 11. 02
애플 스마트워치

‘스마트 워치는 투박하다’라는 고정관념을 깬, 애플의 스마트 워치, 애플 워치가 더욱더 새로워졌다. 모바일 디바이스 및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은 애플 워치 등장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말이 과장은 아니다. 애플 워치는 애플 생태계 구축의 화룡점정과도 같다.

4세대 애플 워치

이번에 출시된 4세대 애플 워치(Apple Watch Series 4)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이전 모델보다 개선되었다. 디스플레이는 30% 이상 커졌으며, 부피는 더 얇고 크기는 더 작아졌다. 운영 체제도 새로워졌다. Watch OS 5를 탑재했다.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는 더욱 예민하게 반응한다. 갑작스러운 넘어짐을 감지한다. 또한, 미 FDA에서 드 노보(De Novo) 등급 분류를 획득한 전기 심박 센서는 새로운 심전도(ECG) 앱1을 사용해 심전도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애플워치 이미지

애플 기기 간 뛰어난 연동성은 말할 것도 없다.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웬만한 기능을 모두 구동한다. 특히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을 뛰어넘어, 와이파이나 셀룰러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애플 워치 사용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워키토키 기능도 탑재했다. 손목을 한 번 탭하는 것만으로 친구와 대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즐겨 듣는 팟캐스트를 애플 워치 시리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음악을 듣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애플 워치 나이키플러스, 애플워치 이미지

건강을 지키는 도우미이자 운동 파트너, 나만의 취향을 아는 친구이자 업무의 비서 역할을 똑똑히 하는 애플 워치 4세대의 가격은 399달러로 책정되었다. 셀룰러 모델은 499달러다. 색상은 실버 및 스페이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에 더해 아름다운 골드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과 이에 맞춘 밀레니즈 밴드를 함께 출시한다.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애플 워치 나이키플러스(Apple Watch Nike+) 컬렉션과 애플 워치 에르메스(Apple Watch Hermes) 컬렉션도 공개할 예정이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