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BLOG > FOOD

FOOD

HOT & NEW

2018. 10. 08

미식에 관한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접하고 냉철하게 감별하는
팻투바하가 추천하는 서울의 뉴 플레이스 4곳.

팻투바하 일러스트

1. 소설 한남 / SOSEOUL

소설한남

최근 한남동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을 한 곳 꼽으라면 소설한남을 추천할 수 있다. 레스토랑 소설 한남은 과거 일호식과 트라이바가 있던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모노톤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이색적인 철제 오브제들로 꾸며놓은 모던 한식 레스토랑.

소설한남의 엄태철 쉐프

‘모수’의 수셰프였던 엄태철 셰프가 헤드 셰프로 부임했는데, 런치 7만원, 디너 13만원의 단일 코스 메뉴만 제공한다.

소설한남의 플레이팅
소설한남의 음식

음식, 커틀러리, 접시, 서비스 등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 지겹지 않은 식사를 할 수 있다. 이곳이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아름다운 플레이팅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소설한남의 음식

한식에 대한 고지식한 편견 없이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면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며, 레스토랑이 좀 더 안정되면 앞으로 보여줄 이곳의 깊은 맛을 담은 요리들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기도 하다.

<소설 한남>
+ 위치 :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8
+ 문의 : 02-797-5995

2. 쏠레이 / Soleil

쏠레이 입구

많은 새로운 프렌치 레스토랑이 서울에 생겨나고 있지만 그중 가장 인상 깊은 프렌치 레스토랑을 소개하고자 한다. 레스토랑 쏠레이(Soleil), 이곳을 이끌고 있는 김영선 셰프의 이름에서 따온 프랑스어로 ‘태양’을 의미한다.

쏠레이의 김영선 쉐프

김영선 셰프는 프랑스에서 요리학교를 다녔고 오래전부터 블로그 ‘조제의 맛있는 프랑스 이야기’를 운영하며 프랑스의 많은 레스토랑과 현지 이야기를 소개하며 프랑스를 찾는 많은 미식가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최근 한국으로 귀국한 김영선 셰프는 9월 초 청담동 SSG 근처에 쏠레이의 문을 열었다.

쏠레이의 음식
쏠레이의 음식
쏠레이의 음식

메뉴는 점심 4만5000원, 저녁 10만원의 단일 코스로 구성하고 있다.
심플하고 단정한 실내 인테리어처럼 음식 역시 화려하지 않고 단순하되 깊은 맛에 집중한 요리들로 준비한다. 특히 이곳의 색깔을 가장 잘 보여준 요리를 고르라면 모렐버섯을 올려낸 버섯라자냐를 꼽고 싶다.
라자냐 파스타의 식감이 굉장히 쫀득하고 풍미가 있으며 ?셀과 그뤼에르 치즈로 만든 소스까지 아주 훌륭하게 밸런스를 이뤘다.

쏠레이의 디저트

라자냐뿐만 아니라 생선, 육류, 디저트까지 모두 일관성 있는 톤으로 맛있는 요리들을 준비하므로 편하고 맛있는 양식을 찾는다면 쏠레이를 방문해보길 권한다.

<쏠레이>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70길 9 2층
+ 문의 : 010-8010-5099

3. 에세테라 / ET CETERA

에세테라
에세테라

서울의 모던 비스트로 라피네(Raffine) 레스토랑에서 오픈한 세컨드 플레이스 커피 & 와인 바 에세테라. 재료의 텍스처를 활용하여 가구를 만드는 디자이너로 유명한 서정화 작가가 공간을 기획했다. 현무암, 원목, 시멘트의 독특한 느낌이 조화를 이룬 공간 때문에 에세테라 앞을 지나다 보면 독특한 분위기에 다들 한번쯤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 또한 이곳은 굉장히 다양한 콘셉트가 공존하는 재미난 요소로 가득하다.

에세테라에서 판매하는 커피

낮에는 호주 브루잉 커피 챔피언이며 세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홍찬호 바리스타가 호주 시드니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 로스터리 놈코어 커피 로스터스(Normcore Coffee Roasters)의 커피를 만날 수 있다. 브루잉 커피를 주력으로 판매한다고 하니 싱글 오리진을 좋아하는 커피 마니아들은 꼭 들러보아야 할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에세테라의 와인
에세테라의 와인과 치즈

저녁에는 다양한 내추럴 와인(글라스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과 함께 간단한 타파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뉴월드의 내추럴 와인을 직접 수입해 와인 리스트도 상당히 기대된다.

에세테라에 전시된 분재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오브제도 전시하고 있다. 에세테라 곳곳에 눈에 띄는 분재, 일본의 모던 분재 아티스트 켄지 고바야시(Kenji Kobayashi)의 ‘SINAJINA' 분재를 전시, 구매 또한 할 수 있으며, 일본의 미를 콘셉트로 천연 목재를 사용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디자인하는 ‘시무 디자인(Shimoo Design)’, 세라믹 디자이너 ‘노부히코 다나카(Nobuhiko Tanaka)’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신사동을 방문한다면 꼭 들러보시길.

<에세테라>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0길 28
+ 시간 : Coffee Time 11:00~19:00 / Wine Time 19:00~23:00
+ 문의 : 02-547-1182

4. 정돈 프리미엄

정돈프리미엄 입구

2017년 팻투바하가 맛있는 돈가스집으로 포스팅했던 대학로 돈가스 전문점 정돈. 방송 <수요미식회> 출연 등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은 정돈이 최근 가로수길에 ‘정돈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고급형 매장을 새로 오픈했다.

정돈프리미엄의 내부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학로만큼 줄은 길게 늘어서지 않지만 이곳의 돈가스를 맛보면 웨이팅이 길어질 것임은 충분히 눈치 챌 수 있다. 식당 입구 쪽에 손님들을 위해 마련한 웨이팅 좌석까지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정돈프리미엄의 돈까스
정돈프리미엄의 돈까스
정돈프리미엄의 돈까스
정돈프리미엄

대학로와 전체 메뉴, 구성은 큰 차이가 없지만 최상의 퀄리티로 준비한 재료와 디테일이 확실히 다르다. 저온 튀김 조리를 이용해 튀겨낸 뽀얗고 바삭한 돈가스는 여전하고 평택산 고시히카리로 지은 차진 밥 그리고 히말라야 소금과, 트러플 소금, 정돈에서 직접 만든 레몬 소금을 제공하여 좀 더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단품으로 추가 주문 가능한 카레 또한 칼칼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니 함께 맛보시길 권하고 싶다.

<정돈 프리미엄>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8
+ 문의 : 02-549-0924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