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TREND > HOBBY

HOBBY

큐브 천재가 되어보자

2018. 09. 28

스마트 큐브 퍼즐, 고 큐브.

고큐브 사진

누구나 한번쯤은 큐브 퍼즐을 상하좌우로 비틀면서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봤을 것이다. 큐브 퍼즐은 27개의 작은 정육면체 조각이 모여서 하나의 정육면체를 이룬 단순한 형태다. 언뜻 보면 쉽고 간단한 장난감 같다. 그러나 막상 해보면, 매우 복잡한 공식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6개의 면은 고사하고, 하나의 면을 동일한 색상으로 채우기도 버겁다.

고큐브 사진

‘고 큐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큐브 퍼즐이다. 먼저, 고 큐브는 큐브 퍼즐의 기본적인 해법을 단계적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고 큐브의 안내를 따라서 큐브 퍼즐을 하나하나 맞춰 나가기만 하면 된다. 또한 고 큐브는 정육면체 조각 사이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서 게임의 모든 과정을 기억한다. 이 기능은 기록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큐브 퍼즐을 어떻게 맞췄는지, 반복 학습하면서 실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고큐브 사진

똑같은 퍼즐 맞추기가 지루하다면, 고 큐브가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해볼 수도 있다. 다른 고 큐브 사용자와 온라인 대결도 가능하다.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서도 큐브 퍼즐을 즐길 수 있도록 LED가 내장되어 있다. 고 큐브와 함께라면, 큐브 천재로 거듭나는 것도 불가능이 아니다. 가격은 약 7만2천원이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