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ENTERTAINMENT

ENTERTAINMENT

슈퍼히어로들의 격전지 투어

2018. 08. 29

아직 휴가를 못 갔다면,
슈퍼 히어로들이 격렬하게 싸운 장소를 투어해보는 건 어떨까?

<앤트맨과 와스프>, 샌프란시스코 롬바드 스트리트

앤트맨와스프_롬바드 스트리트 전경

아직 상영 중인 영화라 스포일러를 최대한 생략하면서 소개한다. 앤트맨의 서식지는 샌프란시스코다. 전편과 같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사건이 발생하는데, 역시 싸움도 샌프란시스코의 곳곳에서 벌어진다. 그중 롬바드 스트리트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거리다. 언덕을 좁은 헤어핀으로 굽이지게 만든 도로로, 길 주변에 멋진 집이 자리하고 아기자기한 꽃들로 장식해 할리우드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앤트맨과 와스프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도 롬바드 스트리트를 배경으로 자동차 추격 신이 펼쳐진다. 예고편에서는 와스프가 운전하며 자동차 크기를 멋대로 줄이고 늘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장면의 배경이 바로 여기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알프스 박물관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시작 부분, 어벤져스 멤버들은 눈 쌓인 숲에서 전투부대를 격파하고 하이드라의 본거지에 침투한다. 이곳은 본 스트러커 대령의 실험실로 초능력 뮤턴트들을 실험하는 인권 제로 감옥이었다. 아이언맨과 친구들은 감옥에 갇힌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를 구출하지만, 그들은 고맙다고 하기는커녕 격렬한 공격으로 어벤져스 멤버들을 당황하게 한다. 하이드라의 본거지로 나온 고성은 영화에서는 으스스하게 묘사되지만 실제는 엽서에나 나올 법한 아름다운 곳이다.

아오스타 알프스 박물관

위치는 이탈리아 북서쪽 알프스 산맥의 아오스타 밸리 지역에 위치한 요새 포르테 디 바르드다. 나폴레옹의 침공을 방어한 난공불락의 요새로 유명한 곳이다. 현재는 알프스 박물관으로 사용되며 알프스의 문화를 표현한 전위적인 멀티미디어 작품과 인터랙티브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든버러 올드타운

영화 인피니티 워
영화 인피니티 워
영화 인피니티 워
영화 인피니티 워

이 영화에서 로맨스를 담당하는 스칼렛 위치와 비전이 거주하는 도시는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다. 둘은 올드타운의 콕번 스트리트를 산책하다 케밥 가게의 TV에서 뉴욕이 외계인에게 공격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이내 타노스의 부하들에게 공격받는다.

콕번 스트리트

올드타운 중심가에 있는 콕번 스트리트는 S자로 휘어진 작은 골목이다. 오래된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고 상점이 많아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다.

로얄 마일

공격을 당한 스칼렛과 비전은 한 블록 뒤의 로열 마일에 떨어진다. 로열 마일은 에든버러 성에서 홀리우드 궁전으로 이어지는 왕가 전용 도로다. 과거 평민은 지날 수 없었던 길로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다.

웨이벌리 역

치열한 싸움은 웨이벌리 기차역으로 이어지는데,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팔콘이 등장해 타노스의 부하들을 무찌르고 커플을 구한다. 웨이벌리역은 에든버러에서 가장 유동 인구가 많은 기차역이다. 웨이벌리 기차역에서 로열 마일과 콕번 스트리트까지는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비전이 얻어터진 곳을 찾아내는 즐거움과 더불어 에든버러만의 고풍스러운 도심을 관광하는 것도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