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NEWS > HOBBY

HOBBY

게임은 손맛이니까

2018. 07. 12

레트로 게임 컨트롤러 제로 2가 나타났다.

게임 컨트롤러 제로 2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아쉬운 점 한 가지. 휴대폰 터치스크린만으로 조작하기에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라는 것이다. 조이스틱도 방향키도 없으니 ‘손맛'이 부족할 수밖에. ‘8비트두(8BitDo)’는 그런 갈증을 해소하는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만든다. 이들은 올해 6월에 열린 E3 엑스포에서 20종이 넘는 레트로 게임 컨트롤러를 선보였다. 그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신제품은 ‘제로 2(Zero 2)’다. 열쇠고리 크기의 게임 패드로, 한 손에 움켜쥘 수 있을 정도로 작다.

게임 컨트롤러 제로 2

‘제로2’는 인기 컨트롤러 ‘제로'를 개선한 제품이다. 오리지널 제로 게임 패드는 방향 패드와 4개의 액션 버튼, 숄더 트리거, 기능 버튼 등으로 구성되었다. 유려한 유선형 디자인은 물론, 휴대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크기를 자랑한다.

게임 컨트롤러 제로 2 조이스틱

제로 2는 원작의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계승하되 속을 더 꽉 채웠다. 조이스틱의 부재를 상쇄하고도 남을 모션 컨트롤 기능을 더했다. 닌텐도 스위치의 사이드 컨트롤러와 비등한 수준이다. 조작감은 향상됐고, 아날로그 감성은 지켰다는 얘기다. 올가을 다수의 복고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방향키만으로 게임을 조작하던 그 옛날 추억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