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LIVING

LIVING

Pet's Summer Vacation

2018. 07. 06

반려동물에게도 여름휴가가 필요하다. 집과 산책로를 반복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펫들에게 추천하는 여름휴가 3종 세트.

Swim

Pet’s Summer Vacation 사진 @jamie_forlove

취향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최고의 여름 놀이는 언제나 물놀이다.

처음에는 놀라거나 머뭇거리다 물에 빠져 발을 굴리는 방법을 깨우치는 순간 나타나는 반려동물의 해맑은 표정을 보면 알 거다. 그 표정이 궁금하다면 강원도 양양에 있는 멍비치에 가야 한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 위치한 광진해변과 지경해수욕장 인근 총 두 곳에서 매년 7월과 8월 딱 두 달만 문을 여는 멍비치는 국내에서 유일한 반려견 전용 해변이다. 약 150m 길이의 해변에서 반려견과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데다, 매일 개장 전후로 모래 청소를 해 깨끗하며, 주위에는 야영할 수 있는 카라반이나 캠핑장도 마련해 매년 여름이면 최고의 여름휴가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인 2마리까지 동반 가능하다.

<멍비치>
+ 위치 : 1호(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8-20), 2호(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지경리 지경공원 앞 해변)

Pet’s Summer Vacation 사진 @kim.bo.ra

물놀이가 좋긴 하지만, 반려견이 낯을 가리거나 우리만의 여름휴가를 만끽하고 싶다면 파주 눈독호텔이 좋겠다. 호텔과 수영장을 모두 독채로 빌려주는 눈독호텔은 프라이빗하게 우리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수영장과 호텔 모두 입·퇴실이나 필요한 물품이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지켜보는 사람이 없도록 철저하게 반려견과의 시간과 공간을 보장해주는 덕분에 다른 반려견과 마찰을 겪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제 물놀이도 반려견의 취향에 맞춰 누릴 수 있다.

<눈독호텔>
+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396
+ 문의 : 010-4024-1630

Hotel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더운 여름에 더 좋은 궁극의 휴가 하면 누구나 호텔 스테이를 꼽을 거다.

근사한 호텔에서 종일 먹고 마시고 쉬며 하루를 즐기고 싶은 건 반려동물도 마찬가지다. 중구 퇴계로에 새로 문을 여는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에는 사람과 반려견이 꿈꾸는 완벽한 휴가가 준비되어 있다. 반려동물과 숙박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웰컴펫’ 서비스를 신청하면 반려견 하우스와 식기를 세팅해주며, 장난감과 간식, 배변 패드로 이뤄진 키트도 제공한다. 목줄이나 리드줄을 대여해 산책할 수도 있고, 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는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

<레스케이프 호텔>
+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 67
+ 문의 : 02-317-4000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더 펫텔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스테이가 가능하다. 깔끔하고 세련된 호텔 룸은 물론이고 반려동물 전용 카페와 놀이터, 미용실, 용품 숍, 병원이 모두 한곳에 있다. 휴식과 놀이, 심지어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데다 바로 앞에는 해운대 바다가 펼쳐져 있다.

<더 펫텔>
+ 위치 :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97번길 12
+ 문의 : 051-999-2000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Pet’s Summer Vacation 사진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서울 강남의 호텔 카푸치노를 추천한다. 재미있는 콘셉트로 가득한 이곳에서 가장 인기 많은 바크 룸(Bark Room)은 반려견과 함께 입실이 가능하다. 객실에는 반려견 전용 침대와 잠옷, 장난감, 파우치 등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가 있고, 욕실에는 관절이 약한 반려견을 위한 히노키탕도 구비해 스파도 즐길 수 있다. 룸서비스 역시 반려견을 위한 메뉴가 따로 있고, 1층 카페 테라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사람도 반려동물도 가장 호사스러운 여름을 보내는 방법이다.

<호텔 카푸치노>
+ 위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55
+ 문의 : 02-2038-9500

Flight

Pet’s Summer Vacation 사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가장 큰 고비는 비행이다. 케이지 무게를 포함해 4kg만 넘어도 반려동물을 화물칸으로 보내야 하는 조항 때문에 비행하는 내내 불안한 마음으로 버티거나 아니면 아예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다행히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떠나는 승객의 마음을 알아챈 항공사들이 작년부터 조금씩 규정을 완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Pet’s Summer Vacation 사진

아시아나의 경우 기내 동행이 가능한 무게를 7kg으로 늘리며, 반려동물을 위한 항공사라는 별칭을 얻었다. 개와 고양이는 물론이고 애완용 새까지 동행이 가능한 아시아나는 7kg이 넘어 위탁 수하물로 부치는 경우에도 최대한 안전한 방식으로 비행을 돕는다. 대한항공은 기내 동행 무게를 1kg 상향한 5kg으로 제한을 두는 대신 반려동물을 위한 색다른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카이펫츠’ 서비스는 비행을 할 때마다 반려동물만의 마일리지인 스탬프를 찍어주며, 개수에 따라 할인된 금액 또는 무료로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저가 항공인 진에어, 이스타, 제주항공 역시 반려동물 동행이 가능한 규정을 마련했다.

이제 반려견과 함께여도 어디든 떠날 수 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