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TECH

TECH

MARVEL AVENGERS AIR-PURIFIER

2018. 06. 18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지배하는 세상의 필수품이다. 회사에서 쓰고, 차 안에서도 쓸 작고 가벼운 공기청정기를 샀다. 스파이더맨이 그려진 마블 에디션이다.

책상 위에 놓여있는 마블 에디션 스파이더맨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지배하는 세상에서는 창문을 닫을 수도 열 수도 없다. 창문을 열면 미세먼지가 들어올까 봐 걱정이다. 그렇다고 실내에 먼지가 없는 게 아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창문을 열어 잠깐이라도 환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실내 공기는 쉽게 오염되기 때문이다.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을 때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 단, 대형 공기청정기 한 대로는 정화하는 데 한계가 있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은 자주 머무르는 공간에 작은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것. 휴대용 공기청정기라면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다. 마블 어벤저스 공기청정기는 약 13.2㎡(4평) 내외의 공간을 책임지는 작고 가벼운 제품이다.

피규어만큼 좋아?

책상 위에 놓여있는 마블 에디션 스파이더맨 공기청정기

나는 마블을 좋아한다. 하지만 마블 딱지가 붙었다는 이유만으로 물건을 구입하지는 않는다. 슈퍼히어로의 특징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었을 때 손이 간다. 마블 어벤저스 공기청정기는 참 간결하다.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볼 형태이며 중앙에는 슈퍼히어로의 상징을 새겨 넣었다. 또한 투톤의 슈퍼히어로 코스튬 색상만을 사용했다. 누구나 쉽게 해당 슈퍼히어로를 떠올릴 수 있다. 피터 파커의 침대 옆에 있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디자인이다. 전원을 켜면 파란색 불빛이 은은하게 주변을 밝힌다. 수면등으로도 제격이다. 전용 스탠드도 제품과 ‘색깔 맞춤’ 했다.

어디서 쓸 건데?

책상 위에 놓여있는 마블 에디션 스파이더맨 공기청정기

휴대 가능한 공기청정기다. 지름이 9cm에 불과하며 무게도 425g으로 가볍다. 에코 백에 넣어 다녀도 될 정도다. 물론, 소형 제품이라 정화 범위가 넓지는 않다. 전용면적이 10~12㎡ 수준이다. 침대나 책상 옆, 자동차 안에 두면 충분히 제 역할을 한다. 자동차에 설치할 때는 바닥 부분의 스티커를 이용해 대시보드에 부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포장도로를 거칠게 달려도, 안 떨어지고 잘 버틴다.

소비전력이 1.5W에 불과하니 여러 대를 사서 거실, 침실, 서재에 하나씩 놓는 것도 경제적인 방법이다. 서너 개를 사도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보다 저렴하다. 집 안 곳곳에서 슈퍼히어로들이 지켜주니 코와 폐가 편안해진다.

필터 교체 안 해?

상단 뚜껑을 분리한 공기청정기

작고 간결한 형태보다 더 놀라운 점은 정교한 필터다. 제품 하단 커버를 벗기면 하얀색 ‘e-나노필름필터’가 드러난다. 구조가 독특하다. 두루마리 휴지처럼 얇은 필터를 둘둘 감아 원형으로 만들었다. 초미세먼지가 필터 표면의 원형 돌기에 빨려 들어간다. 필터 내부에는 고분자 필름이 들어 있다. 이 필름의 역할은 정전기를 활용해 초미세먼지를 포집하는 것이다. 초미세먼지가 도망가지 못하게 정전기로 붙잡고, 공기를 걸러낸다. 필터 표면의 터널 구조 공기 배출 통로를 통해 깨끗한 공기만 내보낸다. 단순해 보이는데 꽤나 과학적이다. 미세먼지 외에 일산화탄소, 담배 연기, 차량 배기가스, 꽃가루, 곰팡이, 바이러스, 세균, 포름알데히드 등 몸에 안 좋은 건 죄다 붙잡는다.

분리 가능한 필터
본체에서 필터를 분리한 모습

엄청난 초능력을 지닌 필터이지만 관리는 별것 없다. e-나노필름필터는 일회용이 아니라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 케이스에서 필터를 분리한 다음 진공청소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끝. 회색 필터를 하얗게 될 때까지 깨끗이 씻고, 건조한 곳에서 두 시간 정도 말려주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무슨 말이냐고? ‘유지 관리 비용 제로’라는 듣던 중 더 반가운 소리다.

Review by 조진혁 : <아레나 옴므 플러스> 피처 에디터, 하루 열 번 재채기한다.

HOWDY SAYS

  • howdy

    - 작고 가볍다. 에코 백에도 쏙 들어갈 만큼 휴대성이 압권.
    - 슈퍼히어로를 좋아한다면 반할 수밖에 없는 간결한 디자인.
    - 저렴한 가격, 적은 소비전력량, 재사용 가능한 필터.
    - 침실과 자동차, 책상 등 좁은 공간에 제격.

  • dowdy

    - 호크아이는 여기에도 없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