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GROOMING

GROOMING

Neal’s Yard Remedies Deodorant

땀에서 피어나는 자연의 향기

2018. 06. 11

남자들이여, 닐스야드 레머디스 데오도런트로 아로마테라피하자.

나는 땀이 많다. 특별히 더운 날이 아니어도 옷은 물론이고, 모자와 양말이 땀에 젖는다. 나는 운동을 많이 한다. 틈만 나면 산에 오르고 달리기를 한다. 온몸이 땀범벅인 채로 지하철을 탄 경우가 여러 번이고 회사에 샤워실이 있으면 좋겠다고 늘 생각한다. 공공장소에서 ‘암내’를 풍기지 않을까 늘 신경 쓰인다.

땀 억제제가 정답은 아니다

Neal’s Yard Remedies Deodorant 사진

땀 억제제를 꽤 오랫동안 사용했다. 땀구멍을 아예 막아버린다는 기상천외한 제품이다. 효과는 좋다. 어쨌든 땀이 덜 난다. 그런데 좀 찝찝하다. 겨드랑이로 빠져나가야 할 땀이 얼굴이나 가슴, 배로 빙빙 돌아서 나오는 느낌이다. ‘땀’의 입장에서는 아주 짜증 나는 상황일 것이다. 자동차를 타고 도로를 신나게 달리다가 코앞에 목적지를 두고 길이 막혀 돌아가야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간단하게 예를 들었지만, 몸속 상황은 심각하지 않을까 걱정도 된다. 겨드랑이 땀샘 근처에 몰린 땀방울들의 끔찍한 ‘정체 현상’! 언젠가 몸에 문제가 생기겠지? 추측에 불과하지만, 불안한 것도 사실이다.

오, 알루미늄 프리

Neal’s Yard Remedies Deodorant 사진

땀 억제제의 성분도 좀 의심스럽다. ‘염화알루미늄수화물’이 소량 포함돼 있다. 이 물질은 알루미늄클로라이드를 중화시킨 것으로, 피부 모공의 수축을 조절한다. 그래서 땀 배출량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땀내를 없앤다. 단점은 산성도가 높아 피부를 자극하고 옷감을 손상시키기도 한다는 것. 그런데 닐스야드 레머디스의 데오도런트에는 제품 포장에 ‘알루미늄 프리(Aluminium Free)’라고 적혀 있다. 아주 당당하게! 이 문구가 나를 사로잡았다.

알루미늄 없이 탈취가 가능하다고? 정말? 써보자!

자연스러운 냄새, 좋네

Neal’s Yard Remedies Deodorant 사진

‘임상적으로 입증된 24시간 보호(CLINICALLY PROVEN 24HR PROTECTION)’.

제품에는 또 이런 문구가 있다. 표현에 자신감이 넘친다. 냄새를 맡아볼까? 오! 자극적이지 않다. 흔히 맡을 수 없는 희귀한 냄새 같기도 하고. 성분을 보니 87% 이상이 ‘알로에 베라 잎즙’이다. 발라보니 이전에 사용한 제품보다 시원한 느낌은 덜하다. 하지만 은은한 향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다. 이걸 바르고 처음부터 과격한 운동은 하지 않았다. 그저 일상에서 생기는 땀 냄새를 얼마나 가릴 수 있는지가 궁금했다. 결과는 일단 만족. 정확하게 24시간 효과가 지속됐다고 단정하긴 어렵지만, 처음의 향은 오래 유지되었고, 살결은 온종일 보송보송했다. 땀 냄새는 당연히 없었다.

Neal’s Yard Remedies Deodorant 사진

다음 날은 좀 많이 움직였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2km 달리기를 했고, 한낮 기온이 30℃에 육박할 때는 자전거를 탔다. 그러니까 이날은 데오도런트를 총 두 번 사용했다. 옷에 땀 자국이 생기지 않길 기대했지만 그렇지는 않았다. 역시 그건 불가능한 일이다! 다만, 배출된 땀의 양과 냄새는 확실히 덜했다. 이전에 쓴 땀 억제제와 다른 점은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자연 친화적인 향기가 땀 냄새를 살짝 덮는다고 해야 하나? 인위적이고 인공적인 느낌이 없고 피부가 가렵거나 따갑지 않았다.

여러모로 자극적인 세상이다. 보는 것, 먹는 것, 듣는 것에 ‘인공감미료’가 넘친다. 거기서 오는 피로감을 잠깐의 아로마테라피로 극복해보는 건 어떨까? 닐스야드 레머디스의 데오도런트를 바르고 겨드랑이에서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자연의 향기를 맡으면서 말이다.

Review by 윤성중 : 향수 말고 데오도런트로 땀 냄새를 커버하는 <러너스 월드> 에디터

HOWDY SAYS

  • howdy

    - 향수병처럼 생긴 고급스러운 디자인.
    - 자연 친화적인 향기.
    - 무자극, 무독성.

  • dowdy

    - 당연한 거지만 영구적이진 않다.

맨위로 가기

ssgetcwas11_howdy02 s-thehowdy.ssg.com:/contents/journal.ssg,:2468::N:N:null:B2C:0:N:null:700000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