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HOBBY

HOBBY

MARVELOUS WALL

벽 위의 영웅

2018. 05. 07

매일 보는 액자 속 그림이야말로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성격과 성향에 따라 마블 캐릭터 액자를 선택해 집 안을 꾸며보자. 집도 꾸미고 성격도 변하고, 일석이조다.

하얀벽의 집에 마블코믹스 아트 프레임이 있다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스파이더맨,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인크레더블 헐크,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캡틴 아메리카

일이 너무 많아 힘들다면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스파이더맨

매일 야근하느라 지치고 피로하다면 나보다 더 힘들 스파이더맨 액자를 벽에 붙여놓자. 그 정도 일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에 힘이 불끈 날 거다. 당신을 위해 설명을 보태자면, 스파이더맨은 불행과 가난의 아이콘이다. 슈퍼히어로인데 이 정도로 가난하고 일 안 풀리는 슈퍼히어로도 없다. 집 형편이 안 좋아 낮에는 피자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밤에는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라는 그 유명한 말 때문에 사람을 구하고 다녀야 한다. 아르바이트는 번번이 잘리기 일쑤고 바쁜 스케줄 때문에 과제도 제대로 못 내 학점은 엉망이다. 게다가 메이 숙모는 어찌나 자주 아픈지. 심지어 집세 때문에 악당이 될까 고민한 적도 있다. 무엇을 상상하든 스파이더맨의 사정은 당신보다 나쁘다.

+ 1968년 10월 발행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65>의 표지를 활용한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스파이더맨 M

소심해서 회사에 할 말을 못했다면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인크레더블 헐크

줄 간격 바꿔 보고서 다시 내라는 김 부장의 터무니없는 지적에 오늘도 한마디 못했나? 개인 심부름을 밥 먹듯이 시키는 이 차장 때문에 열받았지만 또 참았나? 소심해서 잘못된 것을 잘못됐다 말 못하고 회사에서 언제나 끙끙 앓는다면 인크레더블 헐크를 집 벽에 걸어놓자. 나 대신 화내주는 헐크 덕분에 더러운 기분이 좀 해소될 거다.

분노의 아이콘 헐크는 조금만 화가 나도 괴력이 생긴다. 분노, 공포, 스트레스 등으로 아드레날린이 과다 분비되면 변신하는 것. 엄청난 힘과 스피드를 갖는 것은 물론이고 온갖 공격에도 끄떡없는 저항 능력과 상처 회복력도 갖게 된다. 게다가 체구 자체가 엄청나게 변화하는데도 불구하고 바지가 안 찢어진다.

헐크를 보면서 매일매일 다짐하자. 내일은 할 말을 하기로.

+ 괴력, 에너지, 스피드의 상징 ‘인크레더블 헐크’가 그려진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인크레더블 헐크 S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또 미뤘다면

MARVEL COMICS 커버 아트 프레임 캡틴 아메리카

설마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또 미뤘나? 아니, 엊그제 끝냈어야 할 일을 아직까지 안 했다고? 끊임없이 할 일을 미루는, 게으르고 나태한 성격이라면 반듯하고 성실한 캡틴 아메리카 액자를 벽에 걸어두자. 게으름을 피우려고 할 때마다 은근히 죄책감이 들 거다.

어벤져스의 리더이자 정신적 지주인 캡틴 아메리카는 책임감이 엄청나게 강하다. 그는 해야 할 일을 절대로 미루지 않는다. 이와 같은 그의 책임감에는 정신력이 큰 작용을 한다. 그는 왜소한 체격이었을 때도 싸움에 절대 항복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팀원들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다. 정의롭고 선하며 결단력 강한 캡틴 아메리카를 보면서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는 자신을 반성하고 또 반성하자.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