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NEWS > FOOD

FOOD

캐나다의 일식

2018. 02. 14

일식집이 문을 열었다. 캐나다에서 왔다.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가 청담동에 문을 열었다. 전통 일식과 퓨전 일식을 내놓는 해외의 유명 일식 레스토랑이다. 일본이 아니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된 것이 특징이다. 토론토를 비롯해 몬트리올과 도쿄 시부야에도 매장이 있다. 말 그대로 세계를 돌고 돈 일식이다. 일식이 이탤리언이나 프렌치처럼 글로벌화됐다는 방증이다.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 이자카야 사진

킨카는 일본어로 ‘금화(金花)’ ‘행복’이라는 뜻이다. 일본에서 일식을 배운 잇페이 이와타 셰프가 킨카라는 이름처럼 자신의 꿈을 담아 시작했다. 킨카 이자카야의 요리는 크게 두 가지다. 모둠 사시미와 해산물 요리, 나베 등 일본 고유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살린 전통 요리와 다양한 일식을 타파스 스타일로 재해석한 40여 가지 퓨전 메뉴다. 최고급 사케와 생맥주, 칵테일까지 술도 역시 전통과 퓨전을 오간다. 코스 메뉴와 세트 메뉴, 단품 등 구성이 다양한 것도 강점이다.

킨톤 라멘 사진
킨톤 라멘 사진
킨톤 라멘 사진

킨카 이자카야와 함께 캐나다에서 들어온 라멘집도 있다. 킨톤 라멘이다.
킨카 이자카야와 나란히 붙어 있다. 킨톤 라멘은 2012년 5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됐다. 오사카 출신의 아키 우라타 셰프가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20시간 이상 우려낸 풍미 가득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로 현지를 공략했다. 라멘은 돼지고기와 닭고기 등 두 종류의 육수를 오리지널, 미소, 소유, 스파이시로 즐길 수 있다. 육수의 농도뿐만 아니라 면의 굵기와 다양한 토핑도 선택 가능하다. 일본 전통이 담긴 맛이라기보다는 국적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을 자랑한다. 10여 가지의 사이드 메뉴도 준비했는데 세트를 주문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킨카 이자카야>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0-5 B1, 월요일~일요일 오후 6시~오전 2시

<킨톤 라멘>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0-5 B1
+ 월요일~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30분, 금요일~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전 2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