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TECH

TECH

ANKER SoundCore Bluetooth Speaker

빠른 충전 그리고 깊은 저음

2018. 02. 05

가성비 최강, 앤커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났다.

앤커 블루투스 스피커와 고속 멀티 충전기가 책 위에 놓여있는 이미지

가격과 성능, 최적의 균형점

앤커 제품을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다. 가격이 적당하고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제품을 구입할 때 소비자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바로 가격과 성능이지만, 두 조건을 제대로 갖춘 제품을 만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하지만 주변에서 앤커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이들은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있다.

가격을 뛰어넘은 성능. 앤커는 가장 쉽고도 어려운 이 단순한 진리를 잘 구현해내는 브랜드 중 하나다. 보조 배터리,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앤커가 만드는 모바일 관련 제품들은 한마디로 가성비 최고다. 실용성 측면에서 보자면 최고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많이 또 빨리, 고속 멀티 충전기

파워큐 고속 멀티 충전기가 노트북 옆에 놓여있다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PC, 블루투스 스피커 등 USB 충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나 또한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한다. 여러 기기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다.

앤커 블루투스 스피커에 고속 멀티 충전기를 연결하고 있는 사진

앤커의 고속 멀티 충전기는 말 그대로 멀티 충전 기능과 고속 충전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전원 케이블을 충전기에 연결하면 설치 끝! 포트에 USB를 연결하면 곧바로 충전된다. PowerQ 기술을 적용해 여러 제품을 동시에 충전해도 충전 속도가 떨어지지 않았다. 이 제품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USB-C 포트 덕분이다. USB-C 포트를 적용하는 맥북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 제품들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의 공식 충전기 못지않다.

이제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충전 걱정은 필요 없다. 휴대도 간편해서 여행 갈 때 가방에 쏙 넣어 다닐 수 있다. 외관 역시 깔끔하다. 모서리를 곡선으로 처리해 아주 매끄럽게 생겼다. 성능이 좋은 것은 기본이고 디자인도 빠지지 않는다. 책상 위의 액세서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그동안 쓸 만한 충전기가 필요했다면 앤커의 고속 멀티 충전기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정도면 아주 충분한 블루투스 스피커

요즘 제일 잘나가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앤커 사운드코어가 아닐까? 앵커는 스피커 전문 회사가 아니지만, 이 제품은 가격도 성능도 모두 만족스럽다.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의 강자다.

앤커스피커를 왼손에 휴대폰은 오른손에 들고있는 사진

일단 아주 작고 가벼우면서 제법 탄탄한 소리를 낸다. 음악을 정말 크게 들을 게 아니라면 이 스피커 하나로 방 전체를 채울 수 있다. 물론 고가 제품이나 중대형 스피커보다 소리가 섬세하지 않지만, 음질은 비교적 무난하다. 이렇게 작은 스피커에서 이 정도 소리를 낼 수 있다니! 저음의 강도가 적당해서 베이스와 드럼 소리가 기분 좋게 들린다. 다만 고음이 선명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소리의 웅장함이 부족하다. 클래식보다는 대중음악에 최적화된 사운드다. 스피커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래도 이 정도는 참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앤커 사운드코어는 한 번 충전으로 24시간 재생할 수 있다. 놀랍다! 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재생 시간이다. 충전의 번거로움을 확실하게 덜어준다.

가방에 앤커 스피커를 넣고있는 사진
앤커 윗면의 버튼들을 손가락으로 누르고있는 사진

사용법은 설명서가 필요 없을 만큼 간단하다. 스피커 윗부분에 있는 큼지막한 버튼으로 전원, 볼륨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앤커 고속 멀티 충전기처럼 사운드 코어 또한 모서리를 곡선으로 처리해 외형이 부드럽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처음 사는 이들, 저렴한 가격으로 적당한 음질을 원하는 이들에게 딱 좋은 제품. 가격, 성능, 사용법, 디자인 등 모든 면을 종합해볼 때 단점보다는 장점이 확실하게 드러나는 스피커다. 왜 사람들이 앤커 사운드코어를 칭찬하는지 알 것 같다.

Review by 정영효 : 스피커를 좋아하는 시인

HOWDY SAYS

  • howdy

    - 가격을 감안하지 않아도 훌륭한 음질.
    -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빠지지 않는다.
    - 두 제품 다 구입해도 10만원이 넘지 않는다.

  • dowdy

    - 딱히 없다. 있다면 너무 무난한 것?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