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STYLE

STYLE

Key Styling

열쇠고리로 멋지게

2017. 11. 13

키링을 허리 벨트 부분이나 가방에 매달고 다니는 일명 ‘키링 패션’이 유행이다.

Key Styling 사진

‘열쇠도 패션이다.’

요즘 스트리트 패션을 보면 절로 나오는 말이다. 마치 1990년대가 돌아온 것처럼 키링을 허리 벨트 부분이나 가방에 매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장인 정신 가득한 가죽으로 만든 것도 있고 요즘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도 있고 <스타워즈>, 슈퍼히어로, 만화 속 캐릭터, 플레이모빌 등 온갖 캐릭터들도 있다.

+ KIKKERLAND 기타 LED 키링 블랙
+ NATIVE UNION 키링 마이크로 케이블 5핀 지브라

Key Styling 사진

다 큰 성인 남자들이 허리춤과 가방에 주렁주렁 키링을 달고 다니는 모습을 상상해보라. 어딘지 모르게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 좋다. 이런 유행 때문인지 구찌, 겐조, 베르수스, 펜디, 프라다, 폴 스미스, J.W. 앤더슨 등 수많은 하이 패션 브랜드에서도 앞다퉈 키치하고 재미있는 키링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구찌는 호랑이와 행성 모양의 키링을, 프라다는 로봇을, J.W. 앤더스는 뼈다귀를, 폴 스미스는 해골 딸기를 선보이는 식이다.

+ 귀여운 공 모양의 NATIVE UNION 키링 라이트닝 케이블 8핀 네이비 노티컬
+ 유년기를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아이템 PLAYMOBIL 키링 스케이트보더(6613)

Key Styling 사진

키링 패션에 규칙 같은 건 없다. 평소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고르면 된다. 열쇠는 당연하게도, 없어도 된다. 단, 키링 2~3개를 주렁주렁 매달아 얌전하지 않은 키치 패션을 구현하는 게 관건이다. 멀끔한 슈트나 캐주얼 룩 등 어떤 옷이든 상관없다.

+ 방아쇠를 당기면 불이 켜지며 소리가 나는 KIKKERLAND 스페이스 건 LED 키체인(SPACE GUN LED KEYCHAIN)
+ 멋스러운 VITRA 썬 키링
+ 케이블 기능이 있어 실용적인 NATIVE UNION 키링 라이트닝 케이블 8핀 마린

Key Styling 사진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플레이모빌의 키링 스케이트보더나 만화 <우주특공대 마이티덕>의 레이저 건을 닮은 키커랜드 스페이스 건 LED 키체인 등을 주렁주렁 달아보자. 키커랜드 스페이스 건 LED 키체인은 방아쇠를 당기면 LED가 켜지며 소리가 나는 제품으로, 엘리베이터나 버스를 기다리는 무료한 시간에 잠시 갖고 놀기도 좋다. 좀 더 실용적인 키링도 있다. 충전 케이블 기능의 네이티브 유니온 키링 라이트닝 케이블은 벨트나 가방에 매달고 다니면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언제든 필요할 때 사용하기도 좋다.

+ 카메라 플래시 부분에 LED 효과를 준 KIKKERLAND 카메라 LED 키체인(CAMERA LED KEYCHAIN)
+ 재미있는 코끼리 모양의 VITRA 코끼리 키링 샌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