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TECH

TECH

건축가를 닮은 스피커

2017. 08. 14

건축가들의 작품처럼 개성이 뚜렷한 스피커들.

티볼리 모델원, 제네바 스피커, 붐마스터 스피커, 라보이뜨 큐브코리안스피커가 모여있다 (왼쪽부터) TIVOLI 모델1 블루투스 스피커 화이트/실버, GENEVA 모델 S 블루투스 스피커 레드, BOOM MASTER 밤부 블루투스 스피커 B104S, LA BOITE 큐브 코리안 블루투스 스피커

GENEVA SPEAKER

for LUIS BARRAGAN

제네바 스피커

루이스 바라간의 건축은 간결하다. 그의 대표적 건축물인 ‘루이스 바라간 하우스 앤 스튜디오(Luis Barragan House & Studio)’에는 건축의 언어라고 불리는 화려한 장식이 없다. 대신 회반죽 콘크리트로 만든 정갈한 정육면체 조형만이 있을 뿐이다. 이 조형물은 그의 건축에서 공간을 나누는 벽 역할을 한다. 루이스 바라간 하우스 앤 스튜디오의 벽은 핑크색, 오렌지색 등으로 칠해 고요함과 강렬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마치 제네바의 모델 S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처럼 말이다. 모델 S 블루투스 스피커는 피아노 마감에 사용하는 나무로 만든 단일 캐비닛의 스테레오 시스템이다. 단순한 육면체 디자인으로 루이스 바라간의 건축을 닮았다. 작은 시스템 내부에는 완벽한 스테레오 사운드 구현을 위한 하이파이(Hi-Fi) 스피커가 좌우로 분리되어 있다.

+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GENEVA 모델 S 블루투스 스피커 레드

LA BOITE SPEAKER

for MIES VAN DER ROHE

라 부아뜨 스피커

미스 반데어 로에는 극단적인 순수함을 표방한 건축가다. 그는 최소한의 골격으로 건축 구조를 이루고, 벽과 천장 등은 굴곡 없이 넓고 평평한 유리판으로 채웠다. 유작인 베를린 신국립미술관(Neue Nationalgalerie)에는 그의 건축 철학이 진하게 배어 있다. 낮고 넓은 건물 형태는 최소한의 구조물과 유리판으로 완성했다.

그 순수한 디자인은 라 부아뜨의 큐브에서도 발견된다. 낮고 넓은 직육면체 디자인은 평평한 베를린 신국립미술관의 전경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스피커는 양쪽에서 각각 두 스탠드가 지지한다. 그 덕분에 16kg 무게의 스피커가 100W을 안정적으로 출력한다. 라 부아뜨 큐브의 특징은 확장된 서라운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기술인 와이드 스테레오 2.0이다. 소리가 위아래로 뻗어나가며 공간을 가득 채운다.

+ 2.1채널 스피커와 앰프를 내장한 무선 스피커 LA BOITE 큐브 코리안 블루투스 스피커

TIVOLI SPEAKER

for LOUIS KAHN

티볼리 스피커

방글라데시 다카 국회의사당(Jatiyo Sangshad Bhaban)은 루이스 칸이 20여 년에 걸쳐 지은 거대한 건축물이다. 단순한 기하학 형태의 반복이 특징으로, 정적이고 관조적인 루이스 칸 건축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창문은 없다. 대신 삼각형, 원, 사각형 공간들이 어울리며 생긴 틈으로 빛이 들어온다. 벽에 새긴 거대한 원형과 삼각형 구멍들을 보노라면 구형 휴대용 라디오의 다이얼과 버튼이 연상된다.

티볼리의 모델1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용 레트로 라디오 디자인의 제품이다. 캐비닛 한 면에 크고 작은 원들을 넣었다. 주파수 다이얼과 동그란 모양의 스피커가 대칭을 이루고, 그 사이에 작은 다이얼과 빨간 불이 들어오는 동그란 램프가 있다. 티볼리 모델1은 FM/AM 라디오와 블루투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오디오다. AUX 입력 단자도 있어 유선 스피커로도 활용 가능하다.

+ 자연스러운 소리를 재생하는 TIVOLI 모델1 블루투스 스피커 화이트/실버

BOOM MASTER SPEAKER

for KUMA KENGO

붐마스터 스피커

구마 겐고는 건축에 자연을 담는다.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주로 사용해 자연과 공존하는 건축물을 짓는다. 그중 나무는 그의 건축에 빠지지 않는 중요한 소재다. 도쿄에 위치한 서니힐 파인애플 케이크 매장(Sunnyhills Pineapple Cake)은 나무로 짜 맞춰 완성한 건물이다. 인테리어 또한 나무 막대기를 서로 엮어 꾸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나무 소재를 사용한 덕분에 시간의 경과에 따라 건축물이 자연스럽게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붐마스터의 밤부 B104S도 나무로 제작한 블루투스 스피커다. 천연 대나무로 수작업한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다. 최대 1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2인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과 고풍스러운 고음을 재생한다.

+ 천연 대나무로 만든 2채널 14W 스피커 붐마스터(BOOM MASTER) 밤부 블루투스 스피커 B104S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