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TECH

TECH

하우디의 타임 머신

2017. 07. 26

상상해보자. 만약 역사 속 크리에이터들에게 하우디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그들의 작품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왼쪽부터) LEICA D-LUX, DJI 오즈모 모바일 밸류팩, SONY 플레이스테이션 (왼쪽부터) LEICA D-LUX, DJI 오즈모 모바일 밸류팩, SONY 플레이스테이션

결정적 순간의 카메라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의 사진을 담은 액자와 라이카 디럭스 카메라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의 사진은 결정적 순간이라 불린다. 피사체의 행동, 표정, 구도 삼박자가 조화를 이루는 순간을 포착했기 때문이다. 그는 라이카M을 사용했는데, 간편한 휴대성과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한 카메라로서 당시 다큐멘터리 사진가에게 최상의 무기였다.

하지만 만약 그에게 디지털카메라 라이카 D-LUX가 있었다면, 그의 사진들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라이카 D-LUX는 콤팩트 카메라로, M시리즈보다 휴대성이 뛰어나다. 무엇보다 렌즈가 발군이다. 조리개가 F1.7-2.8로 라이카의 콤팩트 카메라 중 가장 밝으며,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이 즐겨 쓰던 범위인 24~75mm 줌을 지원한다. 렌즈 교체도 필요 없으니 효율적이다. 넓은 센서는 ISO 25600까지 지원해 어두운 곳에서도 피사체를 포착한다. 아마도 브레송은 필름 걱정 없이 좋은 사진을 더 많이 찍지 않았을까?

+ F1.7-2.8의 칼자이스 줌 렌즈를 장착한 콤팩트 카메라 LEICA D-LUX

흔들림 없는 촬영

영화 샤이닝의 한 장면을 담은 액자와 디제이아이의 모바일 밸류팩

스탠리 큐브릭 감독은 영화 <샤이닝>에서 인상적인 스테디 캠 기법을 보여줬다. 스테디 캠은 카메라를 몸에 연결한 채 움직이는 피사체를 쫓으며 촬영하는 기법이다. 이때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도록 진동 완충기, 수평 유지대 등을 부착한다. 그래서 스테디 캠 카메라는 매우 거대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스탠리 큐브릭 감독에게 DJI 오즈모 모바일 밸류팩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아마도 훨씬 편하지 않았을까?


오즈모 모바일은 스마트폰용 짐벌이다. 놀랄 만큼 작고 부드럽다. 한 손에 쥔 채 뛰면서 촬영해도 부드러운 영상을 만들어준다. DJI GO 앱을 설치하면 액티브트랙도 활성화된다. 자동으로 피사체를 추적하고 촬영 중인 영상을 정확히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사용자의 시선에 맞춰준다. 배우가 아무리 빨리 뛰어도 문제없다.

+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해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해주는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 밸류팩

초현실주의자의 가상현실

살바도르 달리의 그림을 담은 액자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살바도르 달리는 초현실주의 그림의 대가다. 올리브 나무에서 흐늘거리는 시계 이미지로 유명한 ‘기억의 지속’은 달리의 꿈과 무의식을 환상적으로 표현한 대표작이다.

만일 살바도르 달리가 가상현실을 경험했다면, 그의 그림들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이 제공하는 가상현실은 실감난다. PS VR은 게임 외에도 영상이나 가상 체험을 하는 데 사용하는 기기다. OLED 소재의 5.7인치 디스플레이는 100도의 시야각을 확보해 몰입감을 높여준다. 여기에 3D 입체 음향 헤드셋도 제공해 외부와 완벽히 차단된 가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가상현실 콘텐츠다. 올해부터 고사양 대작 게임 타이틀도 VR 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라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살바도르 달리도 이 초현실적인 가상 세계를 체험한다면 감탄할 거다.

+ 120Hz 재생율과 18ms 미만의 표시 지연으로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하는 SONY 플레이스테이션 VR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