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OW TO > GROOMING

GROOMING

L:A Bruket 거품 따윈 필요 없어

2017. 07. 12

상처 입고 피 흘리는 아침은 이제 그만. 라브루켓의 쉐이빙 크림 월계잎은 거품 없이도 면도날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고 촉촉하게 보호해주니까.

labruket제품과 bolin webb 제품

굿바이 버블 라이프

labruket제품과 상세이미지

라브루켓 쉐이빙 크림은 거품이 아니라 촉촉한 보습 제품 같은 제형이다. 로션을 바르는 기분으로 라브루켓 쉐이빙 크림을 사용해봤다. 바르는 느낌은 가벼웠고 수염의 위치도 쉽게 눈에 들어왔다. 이쯤에서 벌써 두 가지가 만족스러웠다.

하나는 크림 타입이든 젤 타입이든 늘 양 조절이 되지 않아 거의 핸드 워시로 사용되었던 거품의 낭비를 막을 수 있었다는 거다. 처음엔 기존의 제품을 사용하던 습관 때문에 양이 부족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라브루켓의 ‘거품 없는’ 제형은 기존 면도 크림의 ‘거품 요소’를 확연히 느끼게 해줬다.

또 하나 좋았던 것은 수염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며 면도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과하게 풍성한 거품을 사이에 두고 날카로운 면도날과 치렀던 보이지 않는 전쟁을 이제는 그만둬도 될 것 같았다. 눈으로 정확히 보면서 하는 면도는 생각보다 안전하고 편안했다. 생각해보면 아침마다 얼굴을 거품투성이로 만드는 건 불필요한 짓이었다. 면도는 샤워 같은 일상적 행위인데 매일 거품 욕조에 들어가는 느낌이었달까.

내 욕실의 와일드 오키드

labruket제품과 bolin webb 제품

어두운 자줏빛 플라스틱 용기에 글자가 깔끔하게 얹힌 흰색 라벨이 붙어 있다. 과하지 않고 세련되며 신뢰감이 드는 디자인이다. 마치 잘 익은 포도주를 담은 와인병을 연상시킨다. 그런데 쉐이빙 크림의 질감 자체는 가볍고 산뜻하기까지 하다. 묵직한 레드 와인인 줄 알고 따랐더니 내용물은 산뜻한 로제 스파클링에 가깝다고나 할까. 사용 전의 인상과 사용 후의 감상 사이에 기분 좋은 반전이 있다. 기존의 쉐이빙 크림 디자인이 무뚝뚝한 대나무 같았다면 라브루켓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그윽한 것이 ‘와일드 오키드’를 연상시킨다. 라브루켓의 다른 제품들도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라 욕실이든 화장대든 주르륵 세워 둔다면 근사한 대열을 이룰 것 같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들 생김이 비슷해서 언뜻 봐서는 구별하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사용할 때마다 라벨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는 뜻이다.

떠나 보면 알 거야

labruket제품과 bolin webb 제품

60ml 용량의 제품을 받자마자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생각했다, 지금까지는 여행 때마다 마땅한 휴대용 쉐이빙 크림을 찾기가 어려웠다. 결국 아침마다 손금이 없어지도록 비누 거품을 만들거나 현지에서 대충 눈에 띄는 제품을 찾아서 ‘원 모닝 스탠드’를 해야 했다. 라 브루켓 쉐이빙 크림의 휴대성은 그런 면에서 ‘유레카’를 외치게 했다. 심지어 이 제품에 어울리는 면도기를 짝지어 주고 싶은 욕심에 그동안 잘 쓰던 제품을 내팽개치고 새로운 면도기를 검색하기까지 했다. 게다가 피트니스 클럽의 가방 안을 염치 없이 잔뜩 차지하고 있던 쉐이빙 크림 통을 뺄 생각만 해도 체지방이 5%는 빠지는 듯한 기분이다.

면도 용품 쇼핑에 입덕하다

labruket제품과 bolin webb 제품

집에 쌀이 떨어지면 기계적으로 쌀을 주문한다. 별로 고민할 게 없다. 면도용품 쇼핑 역시 마찬가지였다. 수시로 구매는 했지만 취향이나 기호를 따지며 고르지는 않았다. 그런데 라브루켓 쉐이빙 크림은 나로 하여금 면도를 위한 쇼핑에 불을 지르도록 만들었다. 생각보다 세상엔 갖고 싶은 면도 용품이 많았다. 라 브루켓 쉐이빙 크림을 만나기 전에는 몰랐던 사실이다.

Review by 진명현 : 독립영화 스튜디오 ‘무브먼트’ 대표, 새로운 그루밍 제품을 구입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남자

HOWDY SAYS

  • howdy

    쉐이빙 크림에도 스타일이 필요하다. 쉐이빙 크림이 낭비되고 있다는 음모 이론에 시달리고 있다면 추천. 일상용품의 쇼핑에서 재미를 발견하고 싶은 얼리어답터 쇼퍼라면 크게 만족할 것이다.

  • dowdy

    눈이 쉽게 침침해지는 사람이라면 라브루켓 제품은 딱 한 개만 사야한다. 쉐이빙 크림 대신 쉐이빙 로션으로 면도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

면도가 즐거워지는 아이템

상품 로딩중
맨위로 가기